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 주말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by 뽀오림 2023. 2. 6.
반응형

주말이 다가오면 항상 아이들과 이번주는 뭐 하고 보내지?라는 고민을 빠지게 된다.

저처럼 아이들 키우는 엄마라면, 어른들이 아닌
아이들 시선으로 좋아하는 곳으로 검색하는 나를 발견할 것이다.

오늘은 그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제가 아이들과 다녀온 광주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다.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유아놀이터

 

이용시간 : 휴관일 제외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6회 차)
입장료 : 무료
이용 횟수 : 1일 1회
이용대상 : 7세 이하 영유아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광산동 113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하 2층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주차장은 3곳이 있다고 한다. 어린이문화원을 이용하실 분들은 주차장 B를 이용하는 게 더 편하게 이용가능하다.

주차비는 유료이나 어린이체험관을 이용하면 4시간 무료주차 가능한데, 유아놀이터만 이용할 경우에는 주차비가 발생하니 참고 바란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그리고 1월 1일 신정일이다.

 

하루 총 6회 차 운영을 하고 있다. 한 시간 단위로 선착순 100명으로 인원 제한하고 있다.

10시 타임, 11시 10분 타임, 1시 15분 타임, 2시 30분 타임, 3시 45분 타임, 5시 이렇게 운영하고 있다.

 

무료 키즈카페의 개념이다 보니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므로 미리 현장발권하셔야 입장이 가능하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이용대상이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입장이 가능하여, 자녀 중 한 명이라도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다면 동반 입장이 제한된다. 보호자 1인 포함 최대 5명까지 예매와 입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어린이놀이터는 공간마다 연령별로 이용가능한 시설이 분리되어 있어서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큰 아이들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큰 장점이 있고, 큰 아이들은 어린 공간에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단점도 있다. 

 

영아존은 영아존만의 트램펄린과 편백나무 놀이터, 블록놀이, 장난감 등이 준비되어 있고, 

만 3세-5세 존은 볼풀장과 큰 블록놀이, 트램펄린이 준비되어 있고 각각 공간마다 테마가 있어 그에 맞는 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장단점이 존재한 실내놀이터지만 무료라는 게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

7세까지 이용 가능한 놀이터이니 그전에 많이 이용해 보자!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어린이체험관

 

이용시간 : 휴관일 제외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8회 차)
입장료 : 48개월 이하 무료입장
만 4세 - 14세 미만 5천 원, 만 14세 이상 3천 원

 

현재 어린이체험관은 "소리와 음악" 영역 개편으로 인해 체험관 이용이 부분적으로 제한이 되어 개편 기간 동안에는 입장료 50% 할인을 적용받아 입장 가능하다고 한다. 개편 기간은 2월 말일까지라고 하니 참고 바란다.

입구에서부터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는 공간과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인형극, 모내기 체험, 곤충소리, 그림 그려보는 공간도 있고 세계사 공부도 가능하다.

 

연령대별로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워크숍도 진행이 되니 나중에 기회 되면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좋아할 만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감각놀이 체험장의 공간으로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을 추천한다.

 



국립광주과학관 아이누리관

 

주소 :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 235
이용시간 : 휴관일 제외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7:30분 (4회 차)
입장료 : 1천 원
인터넷 예약, 현장 발권
이용대상 : 7세 이하 영유아
유아 1명당 보호자 2명까지 입장 허용 가능

 

저렴한 입장료에 키즈카페 부럽지 않은 유아용 실내놀이터이다.

아이누리관은 하루 중 4회 차로 오전 10시, 오후 12시, 오후 2시, 오후 4시로 운영이 된다.

1 회차당 1시간 30분 체험이 가능하며, 당일에는 온라인 예약은 어렵고, 사전예약만 가능하다.

현장발권 가능하지만 저렴하게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매진 가능성이 높아 미리 사전예약을 하는 게 좋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미끄럼틀, 블록놀이, 꿀벌정글짐 등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그 공간 외 미로 찾기 놀이, 물을 이용하여 체험할 수 있는 공간, 곤충 잡기 놀이 등 놀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아마 아이들은 물을 이용하여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좋아할 듯싶다.

물레방아, 소용돌이, 낚시놀이 등 물의 다양한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체험이다 보니 물을 젖을 수 있으므로 꼭 여벌옷을 챙겨가는 게 좋다.

 

처음에 이용하였을 때 안 챙겨 갔었는데 옷 다 젖고 난리도 아니었던 기억이 난다.

 

 

헬로애니멀 광주점

 

주소 : 광주 동구 충장로 72 와이즈파크 3층
이용시간 : 추석, 설날 당일 제외 매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입장료 : 1만 3천 원, 24개월 미만 ~ 성인 / 동물먹이 5천 원 별도 비용 발생
이용대상 : 동물 먹이 주기 체험하고 싶은 아이들

 

광주 시내권이라 주차 불편한 점들이 많을 테지만, 다행히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가능하다.

헬로애니멀 이용금액에 따라 주차권이 제공이 되며, 최대 3시간이 무료 주차 이용가능하다.

 

핼로애니멀은 실내동물원이라 생각하면 된다.

아이들이 돼지, 알라비, 다람쥐, 새, 등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 

동물들 관리가 비교적 잘 되어 있는 편이라 만족하였다.

 

먹이는 카운터에서 구매 가능하고, 바구니는 바구니 세트 금액대별로 준비되어 있어 선택하시면 된다.

 

입장을 하면 2시간 정도 이용 가능하며, 구경하다 보면 중간에 트램펄린, 볼풀장  등 가볍게 놀 수 있는 작은 실내놀이터도 준비되어 있어 생각보다 먹이 주는 체험이 빨리 끝나는 편인데 놀이터까지 이용하면 시간은 채울 수 있다. 

 

매점도 있어서 이용가능하고, 도시생활에서 동물들에게 먹이를 체험해 볼 만 공간이 많이 없는데 핼로애니멀은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와 경험이 가능하다고 본다. 

 



그 외 광주 패밀리랜드 동물원도 추천드린다.

무료입장 가능하여 저희 가족도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시간과 날씨만 괜찮다면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광주에서 아이들과 주말에 다닐 수 있는 곳을 몇 곳 추천해 드렸는데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보았다.  다음에는 광주 근교에 있는 곳도 추천드리도록 하겠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